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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6 모시잎에 이렇게 많은 칼슘이? 2021-04-26 관리자 111

모시하면 천연 직물 원료가 떠오른다. 음식하면 겨우 생각나는 것이 모시잎 송편이다. 송편을 더욱 맛있고 쫄깃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모시잎의 역할이 다했다고 여겼으나 가장 중요한 것을 놓쳤다. 바로 모시잎에 들어있는 칼슘이다.


모시잎에 들어있는 칼슘은 우유나 멸치보다도 많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도 다양하며 항산화성분인 식이섬유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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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유보다 33배 높은 칼슘

 

모시잎의 자랑할 만한 영양성분은 칼슘이다. 모시잎 분말 100에 들어있는 칼슘은 3720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해 본 결과, 일반 우유 100에는 칼슘이 114들어있다.

모시잎의 칼슘이 우유보다 약 33배 높은 것이다. 가히 칼슘왕으로 불리워도 손색이 없다.

 

마그네슘도 다량 들어있다. 마그네슘은 칼슘이 체내에서 잘 운반되도록 돕기 때문에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모시잎 분말 100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334.6㎎로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꼽힌 브라질너트와 아몬드보다 높은 수치다.


이 외에도 모시잎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은 1001322.8, 철분은 96.4비타민E4.6로 풍부하다.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 역시 10017으로 다량 들어있다.




- 출처 : 리얼푸드 / 육성연 기자

- 기사 전문보러가기 :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1042300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