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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9 채소, 과일에 필수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 풍부 2021-07-26 관리자 118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배달음식, 가공식품의 섭취가 늘고 있다. 대부분의 배달음식, 가공식품들은 탄수화물, 단백질뿐만 아니라 포화지방이나 화학조미료,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반면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적게 포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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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먹는 식품 가운데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채소와 과일이다. 대표적으로 당근에 많은 비타민A는 피부와 눈 건강,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 참외에 풍부한 엽산은 빈혈 예방, 샐러리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 케일에 풍부한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채소, 과일을 섭취할 때는 잎, 줄기, 뿌리, 열매를 통째로, 데치거나 삶지 않고 자연 그대로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생으로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그시 눌러 짜는 저속착즙방식으로 만든 녹즙, 생즙으로 먹는 것도 효과적인 체내 흡수에 도움이 된다. 




- 출처 : 시사뉴스 / 홍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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